[ 에이블뉴스 권중훈 기자 ]

 

초록여행이 오는 15일까지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누리집(greentrip.kr)을 통해 ‘9월 테마여행’을 신청 받는다. ©그린라이트

 

초록여행이 오는 15일까지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누리집(greentrip.kr)을 통해 ‘9월 테마여행’ 을 신청 받는다.


테마여행은 장애인 가정에 ‘광역교통’과 ‘장애친화 차량’을 지원한다.


‘항공+차량 여행’는 내륙에서 제주로 여행을 신청할 수 있으며, 2가정을 선정해 왕복항공권, 장애 친화 차량, 유류 1회 완충을 지원할 예정이다.


‘철도+차량 여행’은 초록여행 권역 중 내륙에 있는 서울, 부산, 광주, 대전, 강원 강릉, 전북 전주 등 6개 권역()을 목적지로 신청할 수 있다. 7가정을 선정해 KTX왕복 승차권, 장애 친화 차량, 유류 1회 완충을 지원한다. KTX왕복 승차권은 한국철도공사가 지원하고 있다.


올해 9월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가족, 지인과 신청 가능하며, 장애 당사자를 포함해 2~4인으로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지원 대상은 18일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기존 모집되었던 경비여행은 9월의 경우 ‘명절 귀성 지원 여행’으로 대체 모집하며, 8월 중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 및 접수는 초록여행 누리집(greentrip.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초록여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그린라이트(1670-4943)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출처: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


신청하러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