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

기아 초록여행이 2025년 2월에 떠나는 여행에 참여할 장애인 가정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그린라이트

 

기아 초록여행이 2025년 2월에 떠나는 여행에 참여할 장애인 가정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여행프로그램은 이동의 제약으로 여행에 난항을 겪고 있는 장애인 가정에 편리하고 안전한 여행을 제공해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테마여행 9가정 ▲경비지원여행 8가정 등 총 17가정의 여행을 지원한다.

먼저 테마여행은 항공/차량여행과 철도/차량여행으로 나뉘며, 다양한 지역과 교통수단을 통해 잊지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항공/차량 여행은 내륙에서 제주로 떠나는 여행을 지원한다. 왕복항공권, 장애친화 차량, 유류비 지원을 제공하며, 심사를 통해 총 2가정을 선정한다.

철도/차량여행은 서울, 부산, 광주, 대전, 강릉, 전주, 대구 등 전국 7개 지역으로 떠나는 여행을 지원한다. 왕복 철도권, 장애친화차량, 유류지원을 제공하며, 심사를 통해 총 7가정을 선정한다.

경비지원여행은 장애친화 차량과 유류비를 지원하며, 문화여가활동비와 필요 시 운전기사까지 제공해준다. 초록여행 내륙 7개 사무소(서울, 부산, 광주, 대전, 강릉, 전주, 대구)에서 출발하는 여행이며, 심사를 통해 총 8가정을 선정한다.

여행 프로그램의 신청 대상은 국내등록장애인 중 초록여행 회원이며, 테마여행은 장애인 당사자를 포함한 2~4인, 경비지원여행은 장애인 당사자를 포함한 3인 이상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15일까지 초록여행 누리집(http://greentrip.kr)에서 진행되며, 상세 문의는 기아 초록여행을 운영중인 사단법인 그린라이트(1670-4943)에 가능하다.

결과 발표는 테마여행 18일, 경비지원여행 20일에 각각 초록여행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출처 : 에이블뉴스

 


 

초록여행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클릭)